이전에 썼던 포스팅에도 나와있듯 5월 28일은 딸아이의 생일이라 거의 매년 제주도로 여행을 떠납니다. 2022년도에는 코로나가 한참이여서 코로나가 뜸한 10월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 잡았다가 온 가족이 코로나가 확진되어 기껏 예약했던 숙소며 렌트카며 항공권 등 취소하느라 바빴던 게 생각이 납니다. 그 후 12월 겨울에 제주 여행을 떠났었고 이번 23년도 5월 28일 딸아이의 생일에 맞춰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가족여행을 떠날 때마다 가성비가 좋은 렌터카 업체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이포스팅은 해당 렌트카업체로부터 10원 하나 받은 거 없이 순수한 마음 그대로 여러 업체를 이용해 본 결과 이 업체가 괜찮아서 앞으로도 쭉 이곳 렌터카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렌트카 업체 이름은 '제주엔젤렌트카'입니다. 이 업체를 알게 된 것은 인스타그램을 보던 중 광고를 보고 홈페이지며 다른 사람 사용후기며 살펴보다가 작년 12월에 처음으로 이용을 해봤고 올해에도 어김없이 제주엔젤렌트카를 이용했습니다.
제주도렌트카를 예약해 보신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공항 우측 5번 게이트로 나와 렌트카 하우스로 이동해야 합니다.
횡단보도를 건너면 친절하게 렌트카 셔틀버스 타는 곳 안내 표지판이 보입니다.
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다보면 렌트카 하우스가 보입니다.
렌트카 하우스 바로 뒷편 버스들 주차장에 보시면 여러 렌트카 업체들의 셔틀버스가 대기하는 게 보입니다. 제주엔젤렌트카업체로 이동하려면 5번구역 있는 제주엔젤렌트카셔틀버스를 탑승하시면됩니다. 셔틀버스는 자주 오기때문에 혹시 놓치더라도 급하게 서두르지 않으셔도 됩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4~5분이면 금세 렌트카 사무소에 도착합니다.
사무소안에 들어가면 안내데스크에 직원 몇 분이 앉아 계시는데 데스크 쪽으로 가시지 마시고 우측에 있는 키오스크로 이동하셔서 운전면허증 등을 준비하시고 이곳에서 렌트카대여에 필요한 서류등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차량은 운전자 2명까지 등록이 가능하니 추가로 운전하시려는 분의 운전면허증도 꼭 지참하셔야 됩니다. 작성이 끝나면 출력되는 서류를 가지고 데스크에 계시는 직원분께 제출하면 예약하신 차량이 있는 위치를 알려줍니다.
제주엔젤렌트카는 기본이 완전자차여서 추가로 보험을 들진 않았는데 완전자차라고는 하지만 사고가 날 경우 일정금액 이상에 대해서는 본인이 부담을 해야 되므로 운전이 미숙하다면 추가로 보험을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데스크에서 안내해 준 주차장 번호로 이동하면 예약된 차량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이용할 때는 처음 들어보는 업체라 사기 아닐까? 너무 작은 업체 아닐까? 하는 걱정이 앞섰는데 주차장 규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리 작은 규모의 업체는 아님을 짐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예약한 저희 차량입니다. 작년 12월에는 22년식 더뉴그랜저를 정말 저렴하게 이용했었는데 그때는 22년식 그랜저라 무척 깨끗하고 편했었습니다. 이번에는 3박 4일 일정이다 보니 런터카에 예산을 적게 잡은 터라 19년식 K5로 예약을 했더니 잔기스가 조금은 있네요...^^ 그래도 3박 4일 일정으로 예약을 했는데 가격이 무척 저렴해서 K5로 예약을 했었습니다.
렌터카를 타기 전에 항상 잊지 마시고 흠집이 있는 곳을 꼼꼼히 살핀 후 사진 또는 동영상을 찍어두시고 계기판도 사진을 미리 찍어두어 반납 전에 꼭 눈금에 맞춰 반납하시는 게 좋습니다.
차량 안에는 블랙박스도 있고 내비게이션도 있고 해서 별도로 핸드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반납은 반납시간에 맞춰 처음 차량을 인수했던 사무소로 가시면 되는데 네비게이션에 사무소가 등록되어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공항까지 5분 거리라고는 하지만 공항 안이 복잡해서 수속이 오래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여유 있게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전에는 반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약 시간이 없어 제주도 오메기떡을 구입하지 못하셨다면 사무소 바로 앞에 기념품 샵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기념품샵입구에 제주 오메기떡이 공항에서는 20개에 38,000원으로 나와있는데 저희도 속는 셈 치고 이곳에서 오메기떡 24개 21,000원씩에 구입하고 공항에서 혹시나 하고 알아본결과 정말 20개에 38,000원이었습니다. 제주시장에서 판매사는 오메기떡은 팥종류 하나만 본 것 같은데 이곳에서는 귤맛, 흑임자, 팥 등 5가지 맛을 팔고 있습니다. 맛보시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내돈내산 가성비 좋은 제주렌트카업체 이용 후기였습니다. 저도 제주도 갈 때마다 여러 군데 렌트카업체를 이용해 봤는데 그 중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며 차량도 준수한 업체라 블로그에 소개해봅니다. 물론 여기보다 저렴한 업체도 찾고 찾아보면 한두 군데는 있었던 것 같은데 약간 신뢰감이 떨어져서 앞으로도 계속 이곳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이상 가성비 좋은 내돈 내산 제주 렌트카 업체 사용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댓글